회사에서 업무용 웹하드로 LG데이콤웹하드, 즉 LG U+ 웹하드를 임대하여 사용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 LG데이콤웹하드를 업무용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이유는 국내 최초로 웹 스토리지 사업을 시작하였고 기능이 쉽고 편리하여 누구나 특별한 공부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대기업인 LG에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안정적이고 믿을 수 있다는 것도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많은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서 업무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런 큰 장점이 있는 LG데이콤웹하드, 즉 LG U+ 웹하드에도 단점은 존재합니다.
가장 큰 단점은 도면, 이미지등의 공유 전달이 많은 업종, 출판/인쇄업체, 간판 및 광고물 제조업 등의 업체에서는 매월 많은 비용을 내고 이용해야 한다는데 있습니다.
위에 내용과 같이 용량 100G를 이용하면 매달 400,000원(VAT제외)를 납부하고 사용해야 하는 부담이 있습니다.
월 40만원이면 1년에 480만원이라는 많은 비용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 부담되는 비용을 절약할 방법은 임대형이 아닌 설치형 웹하드 솔루션을 사용하면 됩니다.
대표적인 설치형 웹하드 솔루션인 링크하드의 경우 일반PC, NAS, Server에서 설치된 OS와 상관없이 윈도우, 리눅스 등에서 모두 설치할 수 있어서 회사에 남는 PC등을 이용해서 용량에 상관없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한번만 구매하여 기업용 Smart 30유저로 저렴한 비용으로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등의 모든 브라우저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링크하드는 LG데이콤웹하드와 같이 비슷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므로 편리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즉 회사의 남는 PC나 서버의 용량등을 이용하여 솔루션 구매비용을 1회만 지불하면 용량 제한이 없이 평생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단, 무료 a/s는 구매후 1년, 필요시 유료 a/s로 지원받으시면 됩니다. 유료a/s로 전환 안하셔도 계속 사용은 가능합니다.)
또한 설치형 웹하드의 최대 장점은 내부의 중요한 회사내부정보를 다른 업체가 아닌 회사내에 보관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임대형 LG데이콤웹하드를 사용할 경우 중요한 회사 내부가 LG데이콤웹하드 서버에 저장되지만 설치형 웹하드인 링크하드의 경우 회사내부에 링크하드를 설치한 PC에 저장됩니다.
이와 같이 비교해보면 웹하드의 사용량이 많은 사용자라면 설치형 웹하드인 링크하드를 구매하여 사용하는 것이 더 경제적입니다.
꼭 임대형 웹하드인 LG데이콤웹하드가 업무용 웹하드의 최선에 선택은 아닙니다.
두가지 LG데이콤웹하드와 링크하드중 회사 환경에 맞는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